향 후 몇년안에 중국 온라인쇼핑판매, 전세계 점유율 1/3이상차지

2015.07.17 17:04

UNCcompany의 새로운 보고서 "2015~2018년 중국 B2C 전자상거래 판매예측"에 의하면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 시장으로 성장할 전망이 있음을 강조했다.

조사에 따르면 주요한 문제는 중국의 B2C 전자상거래가 금액이 몇조를 넘을지가 아니고 언제 넘기는지가 관건인 시대가 왔다는 것이다.

 

매출 금액 부분 면에서도 중국은 이미 전세계에서 최대 인터넷 쇼핑시장이 되었다. 중국의 B2C와 C2C 전자 생거래 판매 총액은 이미 미국, 영국, 일본 등 선진국보다 앞선 상황이다. 

동시에 중국은 매출 금액의 증가 속도도 전세계 중 TOP10 안에 진입 했으며 러시아, 브라질 등 신흥 시장의 강국에서도 앞선다. 이러한 추세라면 향후 몇 년안에 중국은 온라인 판매액이 전세계 점유율 1/3을 넘을 것으로 예상 된다.


중국 온라인 쇼핑 시장 매출액과 증가율을 조사한 많은 기관의 예측은 모두 같진 않지만 모든 기관의 공통적인 한가지의 인식은 향후 몇 년 동안 계속해서 중국의 온라인 소매 판매는 두 자릿수 성장률의 비교적 빠른 성장을 유지 할 것이라는 점이다.

조사는 또한 중극의 인터넷 쇼핑 시장이 B2C와 C2C 포함하여 1조달러를 초과 할 것 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예측에서 구체적인 시간은 서로 제각기 이지만 모두들 중국 온라인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중국의 온라인 시장이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중국의 거대한 인구가 한 몫을 했다. 뿐만아니라 인터넷과 모바일의 호환율의 증가와 인터넷 사용 인구가 더욱더 온라인 활동을 많이함으로써 가속화 되었기 때문이다.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으로 제품을 선택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판매 매출 금액이 전체 쇼핑 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율도 증가 할 것으로 관측 되고 있다. 


국가 간의 전자 상거래 또한 가장 중요한 추세로 떠오르고 있지만 중국의 온라인 쇼핑의 성장발전을 이용하여 진입하려는 외국 기업은 반드시 중국의 거대한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이해해야 한다. 알리바바의 Tmall과 Jingdong은 작년에 모두 국제시장에 진입하였다.


1 2 3